아산시 농촌협약위원회, 민간공동위원장에 이규정 씨 선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2021년 제2회 아산시 농촌협약위원회 회의 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농촌협약위원회가 지난 22일 민관협치형 위원회를 이끌어 갈 민간공동위원장으로 이규정 아산시 도농교류센터장을 선출했다.

 

농촌협약위원회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제도의 원활한 진행과 민관협치형 농촌정책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지난 15일 아산시 부시장, 행정협의회 각 부서장, 아산시 마을공동체소통협력센터(중간지원조직) 사무국장, 주민 협의체 대표 등 26명으로 구성된 의사결정기구다.

 

농촌협약위원회 민간 공동위원장은 농촌협약위원회 및 지역 협의체, 분야별 전문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원활하고 효율적인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민관협치형으로 전체 의견을 조율하고 공모사업 심사에 참여하는 등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이규정 공동위원장은 농촌협약 사업에 많은 관심이 있어서 먼저 공모에 선정된 타 지역이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운영했는지 가보기도 했다. 한 사람이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사업으로 우리가 함께 성장하고 공모에 꼭 선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찬수 아산시 부시장은 선출된 공동위원장님께서 농촌사업 경험도 많고 관심도 많으셔서 기대되는 바가 크다우리 모두 이 새로운 사업에 빠르게 적응해서 다 같이 내년 공모 선정을 목표로 하자고 전했다.

 

한편 앞서 시는 농촌공간 현황 및 분석을 통해 생활권을 도출하고 농촌생활권활성화를 위한 생활권 우선순위를 선정키 위해 농촌협약 행정협의회 및 농촌협약위원회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생활권 우선순위를 선정했다.

 

향후 시는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농촌공간전략계획 및 현장 중심의 농촌생활권 활성화 계획을 수립해 내년 5월 공모를 목표로 추진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1/12/24 [20:0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