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2021 충남창업경진대회’ 개최
과학벨트 기능지구(천안, 세종, 청주) 내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유망 예비창업자 발굴·지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210일까지 ‘2021 충남창업경진대회신청서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과학벨트 기능지구(천안시, 세종시, 청주시) 내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특화된 창업지원을 통해 과학벨트 기능지구 내 창업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마련됐다.

 

접수된 창업 아이템은 오는 12151차 서류평가를 실시하며, 서류평가에 합격한 참가팀은 창업 아이템 관련 영상 제작물을 순천향대 창업지원단 유튜브에 업로드해 소비자평가를 받게 된다.

 

이후 팀별 발표평가를 진행해 신청자의 보유역량 창업 아이템의 기술성 창업 아이템의 사업성 등에 대한 전문심사위원 3인의 심사를 거쳐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팀을 선정하며, 총상금은 700만 원이다.

 

최종 수상팀은 순천향대학교에서 운영·지원하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지원사업 실전창업팀으로 선정돼 창업 아이템 고도화 멘토링 특허출원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고객검증 지원 브랜드 제작 지원 등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서창수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센터장은 우리 대학의 특화 분야인 바이오헬스케어 유망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됐다앞으로도 실전 창업 및 지역 일자리 창출로 연계되는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지원으로 2019년부터 시행하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지원사업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신청서는 이메일(zz8917@sch.ac.kr)로 접수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1/11/03 [15: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