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지역 기업 수출 장려하고 다문화 공동체 상생 고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난 27, 지역 사회 다문화 공동체 발전을 위한 지역 혁신 포럼개최

- 2627, 온라인 상담회 통해 16개 지역 기업을 동남아 바이어 매칭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장 큰 행사인 ‘2021 ··학 글로컬 선문 FESTIVAL’이 중반부를 넘어가고 있다.

 

지난 26일부터 이틀간 선문대, 순천향대, 호서대, 한기대가 공동으로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아시아 지역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했다.

 

대학별 창업보육센터와 선문대 LINC+사업단에서 기업 모집, 해외 바이어 발굴 및 매칭, 제품 시연 등 기관 협업을 통해 기업별 1:1 맞춤 서비스를 제공했다. 라이브 커머스형 온라인 상담회로 제품의 장점과 특성을 상세히 설명하며 5개 국 30여 바이어들과 상담이 진행됐다.

 

16개 지역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45회 상담을 통해 티어코퍼레이션을 비롯해 6개 기업이 수출 계약 및 협약을 체결했다.

 

선문대 이상호 창업보육센터장은 지역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새로운 해외 판로 개척이 필요한 상황에서 성황리에 온라인 상담회가 진행됨은 물론, 수출 계약의 성과까지 나와 대단히 기쁘다선문대의 글로벌 부총장등 국제화 인프라를 활용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상담회를 확대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선문대 지역문화혁신센터(센터장 이희원)와 글로컬다문화교육센터(센터장 남부현)가 공동으로 주관한 지역 다문화 동행 SDGs 실천 포럼이 지난 27일 선문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포럼에서는 지역 주민과 다문화 이주민이 다문화 공동체를 활성화해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다문화 공동체를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고려인 지원 단체인 ()너머 김영숙 사무총장과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오정아 박사가 러시아계 고려인과 중도 입국 청소년의 현황과 실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발제를 시작으로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우복남 박사는 고려인의 삶과 한국 사회 정착에 관한 실태를 제시하며 우리 지역 사회의 변화를 요청했다.

 

신창초등학교 임태규 교감, 우즈베키스탄 이주민이자 통역사인 압둘보시, 둔포중학교 배승자 교사는 러시아계 중도 입국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문제를 언급하면서 학교와 지역 사회의 공동 노력을 제안했다.

 

남부현 센터장은 지역은 이주민들과 함께 살아가며 서로 존중하고 상생하는 지역 다문화 공동체가 필수적이라면서 지역 다문화 협의체의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LINC+사업단(단장 김종해)의 다양한 경진대회 시상식도 개최됐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24.25’(대표 컴퓨터공학부 4학년 배수호), ‘청년창업챌린지에서는 창업 부문에서는 ‘PLAN:P’(대표 수산생명의학과 3학년 이채빈)4차 산업혁명 부문에서는 반도체A2Z’(대표 전자공학과 3학년 김진현), ‘직무분석 경진대회에서는 김대현(컴퓨터공학부·3학년), 김경영(컴퓨터공학부·3학년), ‘온라인 입사서류 콘테스트에서는 장효성(상담심리사회복지학과·4학년)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기사입력: 2021/10/28 [14: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