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전통주, ‘전국 가양주 酒人 선발대회’서 금상 등 2개 부문 수상
아산농기센터 이미용 팀장 ‘초연’ 금상, 김미호 ‘호미주’ 장려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2021 제12회 전국 가양주 주인 선발대회 시상식 기념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22일 시행된 ‘2021 12회 전국 가양주 酒人 선발대회에서 생활개선회 학습동아리 우리술소속 김미호 회원의 호미주가 순곡약주 부문에서 장려상을,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이미용 팀장의 초연이 같은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산시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식품연구원이 후원하는 전국 가양주 주인 선발대회는 매년 1000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규모, 최고권위의 우리술 경연대회다.

 

호미주로 장려상을 수상한 김미호 회원은 호미가 없으면 농사를 지을 수가 없었던 점에 착안해 농사를 지으며 피곤함을 달래주려는 마음을 담은 약주로 만들게 됐다지난해와 올해 아산시가 전국 가양주 주인 선발대회에서 2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된 것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전통주 분야 육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해준 결과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초연으로 금상을 수상한 이미용 팀장은 처음 대회에 참가해 떨리는 마음으로 올리는 술이었다조금씩 나이가 들어 인생의 무게에 초연한 마음으로 남편과 함께 마시는 술이라 해 초연이라 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한 전통 가양주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전통주 자격증 교육 과정 개설 등을 통해 전통주 문화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우리나라의 전통술 문화인 가양주를 장려하기 위해 2014년부터 전통주 교육 과정을 운영해 왔으며, 2020년에는 교육생 26명이 전통 가양주 주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11회 전국 가양주 주인 선발대회본선에 진출한 교육생 4명 중 김수열 교육생이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사입력: 2021/10/26 [15:4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