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경 아산시의원, ‘아동복지 증진 및 지원 확대’에 앞장
‘아산시 가정위탁아동 멘토링제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대표 발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조미경 의원이 ‘아산시 가정위탁아동 멘토링제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과 ‘아산시 어린이공원·어린이놀이터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조미경 의원이 지난 14일 제233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아산시가정위탁아동 멘토링제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아산시 어린이공원·어린이놀이터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함으로써 이달 25일 제6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조미경·김영애 의원이 공동 발의한 아산시 가정위탁아동 멘토링제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가정위탁아동 멘토링제 운영에 국한돼 있는 사항을 아동복지 시설 및 가정위탁아동에 대한 지원으로 확대하고, 지원대상아동에 대한 지원계획 수립·시행, 복지증진 및 퇴소 아동 등에 대한 지원사업, 아동복지시설에 대한 지도·감독 사항을 신설했다.

 

지원대상아동이란 사회적·경제적·정서적 지원이 필요해 아동복지시설에 입소한 아동과 가정위탁된 아동을 말한다.

 

시장의 책무로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복지증진을 위한 의무를 다해야 하고, 퇴소 아동 및 보호조치 종료 아동의 자립과 자활을 지원키 위한 시책을 수립·시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밖에도 시장은 아동복지 관련 전문가, 아동기 자녀를 둔 부모, 시의원, 공직 재직 및 퇴직자, 대학생 중에서 지원대상아동 멘토링단을 선발해 운영하며. 시설의 운영, 설비기준 등에 대해 연 1회 이상 지도·감독을 실시하는 사항을 명시하고 있다.

 

조미경 의원은 지원대상아동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대상시설 및 가정위탁 아동에 대한 지원의 확대 필요성을 느껴 이번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본회의 최종 의결 후 시행에도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 의원은 황재만 의원과 공동 발의한 아산시 어린이공원·어린이놀이터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어린이놀이터를 관계 법령에 알맞은 용어인 어린이놀이시설로 변경하고, 어린이공원자문단 구성·운영에 대한 사항을 신설해 이용객 및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한 주민참여형 놀이공간 조성 근거 마련으로 모든 어린이가 함께 놀면서 도전과 모험·상상을 펼칠 수 있는 어린이공원 조성에 중점을 뒀다.


기사입력: 2021/10/15 [20: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