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2021 다문화 에세이 경진대회’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충남 청소년 및 일반인 대상 지역사회와 다문화를 주제로 한 에세이 경진대회

- 이주민과 원주민이 더불어 사는 공존역량 강화 위해 마련돼

 

▲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오는 22일까지 ‘2021 순천향 다문화 에세이 경진대회원고 접수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충청남도 내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인구 증가에 따라 이주민과 원주민이 더불어 사는 공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순천향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충청남도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초··고등학생 및 도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다문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에세이 작품을 공모한다.

 

오는 22일까지 신청서 및 원고 접수가 이뤄지고, 25일부터 29일까지 전문 심사위원 3인의 심사에 따라 초등학생, ·고등학생, 순천향대 재학생, 충남도민 총 4개 부문별 최우수상 1(총장상), 우수상 1(향설나눔대학장상), 장려상 3(향설나눔대학장상)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총 상금은 685만 원이다.

 

이번 경진대회 책임교수인 박동성 교수(글로벌문화산업학과)앞으로 다문화사회는 더 빠르게 진전될 것이며, 지역사회와 다문화사회의 공생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이번 다문화 에세이 경진대회에 지역주민과 이주민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 경진대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삼성의 후원을 받아 2019년부터 추진하는 다문화 공존(더불어 삶) 역량 개발을 위한 대학 기반 지원 체계 구축사업중 하나다. 신청서 및 원고는 이메일(nanum@sch.ac.kr) 또는 우편(31538, 충청남도 아산시 순천향로 22 향설나눔대학 학사지원팀)으로 접수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1/10/06 [19: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