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산외암마을 일원서 ‘한복 문화주간’ 행사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1011일부터 17일까지일상 한복, 한복 일생주제

- 체험, 공모, 전시, 공연, 패션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 사진 공모·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사전 모집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아산외암민속마을에서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2021 한복문화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한복진흥센터가 주관하는 한복문화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8년부터 시작해 한복을 주제로 체험·전시·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다.

 

2021년도 가을 한복 문화주간에는 아산시 외 6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특히 아산시가 충남 최초로 한복문화주간공모사업에 선정돼 충남의 한복 문화 확산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일상 한복, 한복 일생을 주제로 교육, 체험, 공모, 전시, 공연, 한복패션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외암민속마을 및 저잣거리 일원에서 한복체험관 운영, 전통공예 소품 만들기 체험, 외암마을 스탬프투어 등을 대면 진행하고, 무관들의 복식 및 한복패션쇼 공연은 비대면으로 진행돼 유튜브로 업로드된다.

 

시 관계자는 아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외암마을의 지역 축제 핵심 주제인 관혼상제를 한복과 연계해 그 의미를 부각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아산시민들에게 한복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힐링을 주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복 사진공모전은 오는 7일까지 공모가 진행되며, 한복을 입은 특별한 날의 사진과 스토리를 공모하면 된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문화유산과(536-8457), 아산한복문화주간 네이버블로그(https://blog.naver.com/hanbok_asan)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10/05 [15: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