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현장의 소리 듣는다
6일부터 10월7일까지 현장의 소리 청취… 코로나19 극복에 동참 유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 현장간담회 장면(온양6동).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6일 배방읍, 온양6동 지역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읍면동 현장간담회를 실시한다.

 

이번 현장간담회는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함에 따라 백신 1차 이상 접종 완료한 주민이 참석하는 가운데 체온측정, 손소독, 좌석 건너뛰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한다.

 

오늘 간담회는 아산시 확진자 발생현황 및 백신접종 현황 등 코로나19 상황설명, 질의응답, 위기극복 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방역지침 준수 및 백신접종률 향상 방안 등에 대한 시민 홍보와 동참 방법 등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오세현 시장은 나와 이웃의 건강을 위해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고, 모두가 안전한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오늘을 시작으로 오는 107일까지 이어지는 간담회를 통해 살아있는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코로나19 극복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코로나19 우한교민 수용을 시작으로 올해 1월 전국 최초로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해 백신 신속 접종을 추진했으며,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산업단지, 대학교 등에 찾아가는 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 사업장과 생활시설 등에서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외국인 백신접종을 높이는 등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힘쓰고 있으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에 대해서도 신청 방법 및 지급방식, 사용처 등을 상세히 안내해 빠른 시일 내 지급·사용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담 TF팀을 구성하는 한편, 각 읍면동에 별도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1/09/06 [19:2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