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코로나19 강력한 대응으로 확산 방지 차단 총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소장 책임 하에 특별방역 점검 단속

- 방역지침 위반 시 원스크라이크 아웃제(무관용원칙)’ 적용

- 숨은감염자 찾기 위한 이동 선제검사 확대 추진

 

▲ 이동선별진료소 선제검사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강력한 대응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1주일간 전국적으로 일평균 1800여 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아산시도 최근 일주일간 평균 12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가까워지고 있는 심각한 상황이다.

 

특히 8월 확진자 261명 중 외국인 확진자가 91명으로 34%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달부터 높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외국인 차단방역이 중요시 되고 있다.

 

시는 빠른 감염 속도와 높은 전파력 등의 특성을 갖고 있는 델타변이로인한4차 유행과 수도권 및 인근 천안시의 영향을 직접 받고 있으며, 이전의위기와는차원이달라 조금이라도긴장을늦추면폭발적인확산세를피할없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지난 25일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해 심도 있게 논의한 결과 취약분야 방역강화를 위해 국·소장 책임 하에 특별방역점검을 실시하고, 외국인 대상 검사·방역수칙 준수·예방접종 안내를 실시하는 한편, 효과를 높이기 위해 천안시와 공조해 수도권 출퇴근자 주기 검사, 외국인근로자 및 고용기업주 주기적검사, 외국인고용직업소개소 채용 전 검사를 권고할 방침이다.

 

특별 방역점검기간은 오는 91일까지로 국·소별 식품, 공중위생업소, 다중이용시설, 종교시설, 실내체육시설과 공동취식지 및 외국인근로자 집단거주지 등에 대해 집중 방역 점검을 실시하고 방역수칙 위반 사례 적발 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무관용 원칙)’를 적용하는 등 위반사항에 대하여는 강력하게 조치할 계획이며, 점검 결과에 따라 근로자 전수검사 및 강화된 행정명령을 발령하는 등 사후관리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숨은 감염자를 찾기 위한 선제 진단검사를 확대한다.

 

아산시는 외국인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둔포테크노벨리 산업단지 외 5개 소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신속히 설치 외국인 총 1077명 검사를 추진한 결과 확진자 2명을 찾아낸 적도 있다.

 

따라서 특별방역기간 중 외국인근무지, 집단거주지역, 관내 대학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전수 검사를 확대한다.

 

시는 언어 소통이 어려운 외국인을 위해 주요 도로변과 외국인 밀집지역에 외국어 표기 방역지침준수, 검사 및 예방접종 안내 현수막을 게첨하고 전단지를 배포하는 한편, 외국인 고용 기업체에 선제검사 및 방역지침 준수 참여 협조 요청을 통해 감염 확산의 불씨를 사전에 차단코자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및 외국어 표기 백신접종 홍보 현수막.     © 아산톱뉴스


특히 빠른 일상을 회복하기 위한 유일한 길은 예방접종임을 알리고, 외국인을 비롯한 전 시민이 하루빨리 예방접종을 맞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과자영업자의고통이어느보다심각하고, 많은 시민들이 피로감과 지쳐있음을 이해하지만, 시민의 이해와 협조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다시 한번 방역지침 준수와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진자의 양상과 추이를 검토 분석하면서 감염양상 변화에 대응해 신속하면서도 빈틈없는 방역조치를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1/08/26 [19: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