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국민지원금 사용도 아산페이 가맹점서…
아산시, 아산페이로 가맹점 매출 증가 기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역경제 소비 촉진을 위해 아산페이 10% 할인판매를 지속 실시하고 있으며, 추석 명절을 맞이해 대규모 발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9월 지급 예정인 상생국민지원금도 지역상품권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해 아산페이 가맹점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시는 결제 수단의 다양화를 위해 지류상품권, 모바일상품권에 이어 올해 카드형상품권인 아산카드를 출시했다. 아산카드 출시로 지역화폐 사용 편의성이 늘어남에 따라 아산페이 가맹점은 신용카드보다 저렴한 체크카드 수수료를 부담하면서 매출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시는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714억 원을, 올해는 2000억 원 발행을 목표로 지역상품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도비를 최대한 확보해 20218월 기준 1166억 원을 발행했으며, 오는 9월에도 추석 명절맞이 대규모 발행을 통한 할인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채환 시 기획경제국장은 모바일 및 카드형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 수단 도입, 가맹점 확대 모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산페이를 활성화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추석을 맞이해 대규모 아산페이 발행을 준비하고 있으니 미가맹 업소의 가맹점 가입을 요청드리며, 아산시민들도 아산페이에 대한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페이 가맹점 신청은 방문신청(아산시청 기업경제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팩스신청(041-540-2358), 모바일 앱(지역상품권 가맹점 앱) 등을 통해 가능하며, 가맹등록을 원하는 업소는 가맹점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08/26 [14: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