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애 아산시의원, ‘발달장애인 권리보장과 자립지원’ 기반 마련
‘아산시 발달 및 정신 장애인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발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김영애 의원이 ‘아산시 발달 및 정신 장애인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원은 231회 임시회 기간 중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과 자립지원을위해 아산시 발달 및 정신 장애인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은 아산시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으로 정신 장애인에 관련한 부분을 삭제하고,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발달장애인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증진에 이바지하는 규정을 명시하고 있다.

 

또한 시장은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자립지원에 관한 시책 추진 및 기본계획을 수립·시행해야 하고, 장애유형, 장애정도별 및 장애특성을 고려해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고 있다.

 

이 밖에 시장은 발달장애인의 종합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발달장애인 복지시설 확충 및 복지단체 육성 등 사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수 있고, 복지단체를 보호·육성토록 노력해야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영애 의원은 조례 전부개정으로 발달장애인에 대한 종합복지서비스 제공사업에 비용지원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법적으로 보장된 발달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보호자 등의 삶의 질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조례안은 제231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오는 31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1/08/24 [16:0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