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권경득 교수,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 위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선문대학교 행정·공기업학과 권경득 교수(오른쪽)가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됐다.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는 행정·공기업학과 권경득 교수가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위원장 김순은) 2기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됐다고 18일 밝혔다.

 

선문대에 따르면 국민과 소통하고 정책 제안을 위해 150명으로 구성된 제2기 자치분권위원회가 18일 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오는 21일부터 2023820일까지 활동에 들어간다.

 

위원회는 지방자치 분권과 지방행정 체제에 학식과 경험이 있거나, 자치분권위원회의 활동과 관련된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권경득 교수는 이번 정책자문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위원들은 자치분권 관련 정책 자문과 발전 방안을 제시하고 학계·국회 등과의 소통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수시로 자치분권과 관련된 정책 제안을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은 18일 열린 위촉장 수여식에서 정책자문위원들이 제시하는 의견을 경청해 주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과 제도개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권경득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은 지역주민과 소통에 기반을 둔 정책 제안을 통해 자치분권위원회가 실질적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치분권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지방 주권을 강화키 위한 지방자치제도의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21/08/18 [18: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