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전자기계고, 제25회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 입상
오재민 군, 고등학생부문 장려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오재민(3학년) 군.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강진봉) 오재민 학생(3학년)이 지난 719일부터 24일까지 열린 제25회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고등학생부문)에서 장려상(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는 지난 5개월 동안 코로나19와 무더운 날씨 속에서 보충수업은 물론, 매일 야간 수업에 임하며 땀으로 얻어낸 결과다.

 

이번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에서 열린 제25회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는 기업단체부문(CO2아크용접) 24, 기업체개인(대학생)부문(피복아크용접) 44, 고등학생부문(피복아크용접+TIG용접) 116명이 참가했다. 특히 고등학생부문은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도전하는 학생들의 등용문이라 할 정도로 매년 각 지역의 우수한 특성화고 기능반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지도교사는 유난히 더운 날씨에, 쉬는 시간마저도 마스크를 써야하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치지 않는 학생들의 끈기에 매번 놀랐다. 특히 용접부문에 지원한 오재민 학생이 잘 버텨준 것 같아 대견하고, 같이 출전하지 못했지만 끝까지 도와주고 함께한 친구들의 공이 컸다. 학생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기쁘다며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오재민 학생은 “3학년이 돼 처음 용접을 시작했고, 용접기능사를 취득하게 됐다. 그리고 담임선생님의 권유로 이런 큰 기회를 접하게 됐다이번 대회는 저에게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 됐고, 용접에 대한 자신감과 앞으로 더 열심히 하면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재민 학생은 이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에 소속돼 병역특례와 선취업후진학(한국기술교육대)이 보장되고, 용접과 금형기술을 다루는 우수 선도기업에 입사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은 학교-학생-중소기업 간 취업확정 협약을 맺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교육을 실시한 후 취업으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는 2022년 한국 최초의 스마트팩토리 마이스터고등학교로 개교를 앞두고 있다. 2022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는 오는 1018일부터이고,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http://www.asanmecha.cnehs.kr)를 참고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07/29 [18: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