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창업보육센터, 정부·지자체 평가서 최우수 기관 선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중소벤처기업부 ‘2021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최우수 기관 선정

- 충청남도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특화된 지원 프로그램 효과, 교내 산학협력단과 연계한 직접 투자 계획

 

▲ 선문대학교 전경.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상호)‘2021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충청남도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기관(S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는 대학 및 지방자치단체 등이 운영하는 전국 260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전문성, 인프라, 지원 프로그램, 유관기관의 연계 실적 등을 평가하는 제도다.

 

선문대 창업보육센터에는 코나킹을 비롯해 26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센터에서는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준비, 산학 공생, 마케팅 집중, 수출 집중, 투자 집중, 사업화 지원 등의 성장단계별 집중 프로그램운영으로 입주 기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런 지원은 충청남도에서 실시하는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을 비롯해 ‘2021BI보육역량강화지원사업아산시창업보육센터지원사업선정의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센터에서는 선문대 산학협력단(단장 김종해)과 공동 출자해 입주 기업 및 창업 기업에 직접 투자를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완료했다.

 

액셀러레이터란 초기 창업자 등의 선발 및 투자, 전문 보육을 주된 업무로 하는 자로서 중소기업청장에게 등록한 자를 말하는 것으로,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에서 정의되어 있다. 센터에서는 오는 9‘1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상호 센터장은 대학과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창업 친화적인 환경에서 초기창업기업이 스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내외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말했다.


기사입력: 2021/07/22 [14: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