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전공 교육 질 개선 위한 ‘교육과정 혁신 포럼’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선문대, ‘교육과정 인증학과우수 사례 공유와 확산

- 역량기반 교육과정 통해 창의적 전공 교육 혁신사례 창출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원장 여상진)7일 전공 교육 질 개선을 위한 1회 선문 교육과정 혁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다. 100명 이상의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선문대의 교육과정 인증제 참여 학과의 우수 사례를 발표하면서 성과를 공유했다.

 

전공 교육 질 개선을 위한 교육과정 인증제에 대한 김혜경 교육과정혁신센터장의 소개를 시작으로, 이기석 교수(건축학부)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 및 전공 역량 평가 사례’, 김은만 교수(간호학과)역량기반 교육과정 및 VR 활용을 통한 역량 강화 교육 사례의 발표가 이어진 후 참여 교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선문대는 2016년부터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해 교육과정 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전공 교육의 목표와 역량에 따라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한 후 결과에 대한 성과 분석을 통해 개선을 하는 선순환 구조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질 관리 제도다.

 

학내에서 이를 주관하는 김혜경 센터장은 전공 교육의 위기 상황과 해결 방향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학생의 전공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여상진 원장은 본 포럼이 전공차원에서 역량기반 교육과정 혁신 사례를 구체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향후 사회 환경 변화에 부합하는 다양한 교육과정 혁신 이슈를 발굴해 지속해서 포럼을 개최하면서 구성원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7/07 [19: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