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박상희 주무관, 세외수입 업무 연찬회 최우수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징수과 박상희 주무관.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달 29‘2021년 충청남도 세외수입 업무 연찬회에서 징수과 박상희 주무관(세무8)이 세외수입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전했다.

 

박 주무관이 제출한 연구과제는 체납차량 분포지도를 활용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추진으로 기존의 무작위 지역에서 실시했던 비효율적인 번호판 영치 활동의 문제점을 제시했다.

 

이를 개선코자 혜안시스템(빅데이터공통기반)QGIS(지리정보시스템)를 활용해 체납 차량이 집중분포 돼 있는 지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체납차량 분포지도를 구축해 사전에 영치 단속 우선지역을 계획하고, 입체적인 번호판 영치 활동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기영 아산시 징수과장은 지속적으로 타 시·군과 다양한 신규 수입원 발굴 및 징수방법을 공유해 다각도의 새로운 징수 방법을 모색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징수활동으로 공평과세 세정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주관 세외수입 업무 연찬회는 충남도 내 15개 시·군의 세외수입 우수사례를 공유해 자주재원 확충 방안을 강구하고, 세입담당 공무원의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코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1/07/01 [11:3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