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아산로’ 개통, 아산시 50만 자족도시 건설 가속도
21일 개통식‥ 아산 신도시 개발사업 발 빠른 추진 기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새아산로 개통식 테이프 커팅식.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21일 오전 배방읍 장재리와 탕정면 동산리 구간을 잇는 새아산로(도시계획도로 대로 2-1호선) 개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통식에는 오세현 시장을 비롯해 강훈식 국회의원(아산 을),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 배방·탕정 주민대표 및 LH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새아산로 개통 경과보고, 탕정신도시 비전 브리핑 및 협약식,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아산신도시 해제지역 연계교통망 구축사업으로 2017년부터 추진된 새아산로(도시계획도로 대로2-1호선)는 배방읍 장재리, 탕정면 매곡리·호산리·동산리를 연결하는 도로다. 총 사업비 479억 원이 투입됐으며, 연장 2.5km, 30m(왕복6차로)의 신도시 남북축 연계 교통망이다.

 

새로운 아산의 출발을 알리는 새아산로의 개통은 아산시 민선 7기 중점을 두고 추진해 온 ‘50만 자족도시건설을 위한 중요한 시발점으로, 아산 신도시 거점 개발사업들을 이어주는 중심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아산로 개통을 시작으로 새로운 도로인 순환축(호산1교차로와 천안시 희망로 간) 도로가 오는 8월 착공되면 신도시 주변 교통 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새아산로를 중심으로 남측에는 약 15000가구 입주 예정인 아산탕정택지개발지구가 12월 준공을 앞두고 있고, 서측에는 LH와 함께 추진 중인 21000가구 108만 평 규모의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지구 개발계획이 수립 중이다.

 

북측에는 19만 평 규모의 아산센트럴시티 도시개발사업으로 2024년에 4700가구 입주까지 예정돼 있어 폭발적인 도시개발이 예고된다.

 

오세현 시장은 도시의 성장은 새로운 길과 함께 진행된다. ‘새아산로라는 이름처럼, 새아산로 개통을 통해 아산시의 각종 개발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탄탄한 기반 시설과 도로 환경 조성으로 명품 주거환경을 갖춘 50만 자족도시 건설이 앞당겨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6/21 [15:2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