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행정심판위원회, 아산시 손 들어줬다
업체 제기 영인면 폐기물매립장 부적정 통보 취소 청구 ‘기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충남 아산시 영인면 역리1리 마을회관에 페기물 매립장 반대 현수막이 붙어 있다.     ©국민의힘 아산 을 당협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524일 개최한 충청남도행정심판위원회 결과 A 환경업체의 영인면 역리 일원 대규모 폐기물매립시설 사업계획서 부적정 통보 취소 청구행정심판이 기각됐다고 11일 밝혔다.

 

A 환경업체는 지난해 1222일 영인면 역리 산34번지 일원 95047에 매립 높이 지하 27.5m, 지상 15m 42.5m의 매립시설을 조성하고, 126개월 동안 전국에서 발생한 무기성오니, 분진류(고형화), 폐흡착제 및 폐흡수제, 폐합성고분자화합물 등 사업장폐기물 210를 매립하는 폐기물최종처분시설(매립장) 사업계획서를 아산시에 제출했다.

 

이에 시는 올해 12734만 아산시민의 행복 추구를 위한 건강권, 환경권을 수호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하에 관련법 등에 대한 31개 관련 실과 및 유관기관 등의 협의를 거쳐 사업계획서를 면밀히 분석해 도시관리계획 측면 환경적 측면 농업 정책적인 측면 농지, 산지전용 관련 주변 학교에 미치는 영향 등 크게 5개 분야를 종합해 부적합 판정을 내렸다.

 

그러자 A 환경업체는 지난 46일 충청남도행정심판위원회에 부적합 판정 사유의 부당 및 불명확, 사실오인, 행정절차법 위반, 사업시행으로 인한 환경피해 미미 등의 사유로 행정심판청구서를 제출했고, 시는 변호사 대리인 선임 및 관련 부서와의 유기적 협의를 통한 적극 대응한 결과 최종 기각 결정됐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는 함께 성장하는 행복도시 아산을 비전으로 50만 자족도시, 시민중심 자치도시를 시정목표로 하고 지속가능 생태, 머무르는 관광을 시정전략으로 수립해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 및 유지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변호사 대리인 선임 등 적극적 대응을 통해 행정심판 기각 결정을 얻을 수 있었다. 향후 사업자가 소송을 제기하면 마찬가지로 최선을 다해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6/11 [16:2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