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지적행정 ONE-STOP 시스템’ 행안부 혁신사례 선정
선진 지적행정시스템 전국 지자체에 공유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청사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 ‘지적행정 ONE-STOP 시스템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은 각종 평가,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을 통해 발굴된 자치단체의 우수한 혁신사례를 전국자치단체에 확산하는 행정안전부 주관 사업이다.

 

전국의 지역혁신 우수사례 468개 중 전문가 서면 심사를 통해 33개 예비사례를 선정한 후 사업성과, 주민체감도, 지속가능성, 확산가능성 평가와 현장검증 및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거쳐 총 27개의 확산 대상 우수사례를 선정했으며, 아산시의 지적행정 ONE-STOP 시스템도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

 

아산시 토지관리과에서 구축 운영 중인 지적행정 ONE-STOP 시스템은 민원인이 시청 토지관리과 1회 방문으로 지목변경부터 취득세 납부까지 모든 지적행정을 일사천리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충청남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충청남도 지적세미나 최우수상 수상 국토교통부 주관 지적세미나 최우상 수상 적극행정 경진대회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며 큰 호평을 받았다.

 

행정안전부는 이번에 선정된 혁신 우수 사례가 전국 자치단체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적행정 ONE-STOP 시스템을 도입코자 하는 자치단체에 공모·심사를 통해 특별교부세 2000만 원을 지원하고, 추가로 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 인센티브 3000만 원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성 토지관리과장은 아산시는 최고의 지적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지적행정 ONE-STOP시스템을 도입코자 하는 타 지자체에게는 컨설팅을 통해 경험과 지식을 적극 지원하고 공유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6/10 [16: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