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놀이시설 및 버스승강장 관리시스템 구축해야”
조미경 아산시의원, 놀이시설 스마트 인증 도입 필요 및 버스승강장 정비 위한 실태조사 실시 강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조미경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조미경 의원은 11일 제229회 제1차 본회의에서 어린이 놀이시설 및 버스승강장 관리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5분 발언을 했다.

 

조 의원은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에 스마트한 젊음의 도시 아산시의 행정이 시민들의 뒤처진 일상을 대변하고 있지는 않은지 두 가지 예를 들어 이야기하려 한다, 첫 번째로 아산시 어린이 놀이시설 스마트 인증화 도입을 요구했다.

 

그는 행정안전부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시스템 자료에 의하면 어린이시설 안전관리법에 의한 아산시 안전관리 대상 어린이 놀이시설은 587개 소이고, 관리 주체의 책임으로 안전교육과 정기검사는 2년에 1회 이상 실시하며, 이상이 있을 시 안전진단을 받아야 하고, 사고배상 책임보험가입은 의무, 매달 1회 이상 자체 안전점검 실시를 규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실과에서 제출한 아산시 놀이시설 현황과 안전관리 서류 일체가 행정안전부의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시스템과 상이하다제출된 서류의 아산시 어린이 놀이시설은 448개 소이고, 수기로 된 자체 안전점검표의 서식도 제각각이라고 꼬집었다.

 

조 의원은 “‘관리주체에게 몇 번의 보험가입 독촉 공문을 보냈지만 실행하지 않는 현장에 대해 방법을 찾고 있다는 행정부의 답변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냐각기 다른 자체 점검은 안전진단으로 이어지기 어려운 상황을 대변하고 있지 않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019년부터 어린이 놀이시설 스마트 인증화 도입을 요구해왔다“‘어린이가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놀이공간 확산을 위한 어린이 놀이시설의 스마트 인증화를 도입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두 번째로 아산시 버스승강장 정비계획 및 승강장 관리카드 시스템 도입을 위한 전면적인 아산시 버스승강장 실태조사를 요구했다.

 

조 의원은 아산시 버스승강장은 총 1549개 소로, 이용자가 많지 않은 노후화 된 승강장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신고가 없으면 시설 정비가 거의 되지 않고 있다고 염려했다.

 

그러면서 아산시는 202011, 서류상 최초로 버스승강장의 전면적인 안전전검을 실시해 40개 소 합동점검을 통해 1549개 소 승강장 중 7개 소에 대해 조치완료 결과를 내어놓았다보여주기식 요행을 바라는 행정, 교통약자와 시민을 외면하는 행정이 아니냐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조 의원은 아산시 버스정보 시스템의 승강장과 본 의원에게 서류로 제출한 버스승강장 현황표가 다른 것을 행정부에서는 인지하고 있는지, 현재 실행 중인 버스 승강장의 ···멋 뷰티풀 아산조성계획은 왜 원도심지만 진행을 하는 건지 의문이라며 아산시 버스승강장 정비계획 및 승강장 관리카드 시스템 도입을 위한 전면적인 아산시 버스승강장 실태조사를 절실히 요구한다5분 발언을 마쳤다.  


기사입력: 2021/05/11 [20: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