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20년 전국 사회복지시설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5회 연속 평가 A등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전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 시설평가부에서 진행하는 ‘2020년도 사회복지시설 전국 장애인복지관 평가에서 최우수(A) 등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3년 마다 시행돼 3년간의 복지관 운영 및 서비스 품질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2008, 2011, 2014, 2017년에 이어 2020년까지 5회 연속으로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는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시설운영 전반 등 6개의 영역에 대해 평가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시설평가부로부터 이용시설 환경과 운영관리가 잘 되고, 이용자의 욕구와 장애 특성에 맞는 개별 서비스와 생활체육 및 재활, 가족지원서비스 등 기관의 다양한 특성화 사업이 잘 운영되고 있으며, 사업계획 및 평가 관리가 우수하다고 호평 받은 것으로 전했다.

 

이창호 관장은 아산시 관내 장애인의 욕구를 반영한 복지서비스 개발 및 실천과 당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큰 성과를 거뒀다앞으로도 장애인과 그 가족이 서로 유대감을 느끼고 장점을 나누어 의미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역시 ‘2020년도 사회복지시설 전국 공동생활가정 평가에서 최우수 A 등급을 받아 운영 및 서비스 제공 능력에 호평을 받았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1999년 아산시에서 설립, 현재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아산시 장애인들의 사회통합과 복지향상을 통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사회복지사, 직업재활사, 물리·언어·심리 재활사, 체육교사 등 장애인복지전문가 45명이 상시 근무하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용 안내 및 관련 정보 문의는 (041-545-7727)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05/06 [20: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