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 이행 의지 없는 ‘충남아산FC’‥ 시민사회단체, 대시민활동 재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충남아산프로축구단 엠블럼.     ©아산톱뉴스

 

50여 개 충남지역 시민·사회단체가 모여 구성된 료헤이 퇴출을 위한 공동행동(이하 공동행동)’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하 충남아산FC) 사태와 관련해 잠정중단했던 대시민활동을 재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동행동은 이날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지난달 아산시 시민사회노동특보를 통해 전달된 충남아산FC 구단주인 오세현 아산시장의 구체적인 입장(해당 선수는 상반기까지 다른 팀으로 이적 없이 현재 충남아산FC팀에서 퇴출하고 잔여경기에 출전시키지 않는다, 대표이사는 상반기 행정적인 절차를 거쳐 사임한다, 료헤이선수 영입에 책임 있는 충남아산FC 조직을 정비하고 새롭게 구성한다)을 환영하며 진행 중이거나, 계획했던 모든 대시민활동을 잠정중단하고 충남아산FC와 아산시의 행보를 믿으며 기다려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공동행동과 충남도민, 아산시민들의 기대에 코웃음을 치듯 충남아산FC는 아산시장의 입장발표 3일 뒤인 426, 유소년 축구클럽 학부모들에게 428일 예정돼 있던 유소년축구단의 훈련을 미루고 료헤이 선수가 아이들을 대상으로 멘탈트레이닝을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이 참석하라는 메시지를 보냈음이 확인됐다이에 공동행동과 시민들이 항의하자 과정에 대한 일체의 설명 없이 혼선을 드려 죄송하다며 일정이 취소됐다는 간단한 메시지만을 올리기도 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에 더해 충남아산FC51, 잔여경기에 해당 선수를 출전시키지 않겠다는 구단주 아산시장의 약속을 깨고 대전과의 경기에 료헤이 선수를 출전시키는데 이르렀다고 지적했다.

 

이에 공동행동은 “10일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2차례나 반복된 충남아산FC의 행위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충남아산FC의 구단주이자, 최고책임자인 아산시장에게 책임이 있음을 분명히 한다충남은 도 최고책임자의 성범죄행위로 인해 도민전체가 큰 충격에 빠졌던 아픈 상처가 있는 지역이다. 그 상처가 여전히 남아있는 지역을 두 달이나 뒤흔들었던 여성폭력가해자 선수에 대한 영입과 그를 비호하며 여전히 성적위주 사고에서 한 치도 벗어나지 않은 충남아산FC의 행보는 이제 실망을 넘어 분노스럽고 수치스러울 정도다라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공동행동은 아산시와 충남아산FC의 성실한 약속이행을 전제로 중단했던 대시민활동을 54, 오늘부터 다시 시작한다. 불과 열흘 전 충남아산FC의 구단주이자, 아산시장으로 오세현시장이 약속한 바가 신속하고 성실하게 이행되지 않는다면 우리는 계획했던 바데로 아산시와 충남도를 넘어 전방위적인 항의행동에 돌입할 것임을 분명히 한다도민과 시민을 우롱한 충남아산FC와 그 최고책임자인 아산시장에게 다시 한 번 엄중한 항의를 표한다고 질타했다.


기사입력: 2021/05/04 [16:4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