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 충남권 유일 선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교육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선정

- 8개 분야서 46개 대학 중 충남권에서는 유일

- 미래자동차 분야에 국민대 등과 함께 7개 대학이 2026년까지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 선문대학교 전경.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가 3일 교육부 주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의 미래자동차 분야의 참여 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공유대학 체계 구축을 통해 국가 수준의 신기술 분야 핵심인재를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미래 산업 중 소위 Big 3라 불리는 차세대 반도체,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를 포함해 총 8개 분야를 선정했다. 참여 대학은 46개 교다. 이 중 충남권에서는 선문대가 유일하다.

 

이 중 미래자동차 분야 컨소시엄에는 국민대를 주관대학으로 계명대, 대림대, 선문대, 아주대, 인하대, 충북대가 참여한다. 컨소시엄은 올해부터 102억 원을 지원받고 대학 간 공유 가능한 형태로 관련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발하며, 전공이나 소속과 관계없이 희망하는 학생이 수준별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사업기간은 2026년까지다.

 

선문대는 이번 사업에 스마트자동차공학부를 비롯해 컴퓨터공학부, AI소프트웨어학과 등 9개 학과가 참여한다.

 

사업단장인 최창하 교수(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선문대는 해외 대학에 스마트융합기술센터 사무소를 개소하고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교육과정을 수출하는 등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창의융합전공을 신설,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가는 글로컬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5/03 [19:4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