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3회 의원회의 개최
9개 부서 9건 현안업무 보고 받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황재만)2021년 제3회 의원회의를 27일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의원회의 집행부 주요 안건으로는 내달 511일 개최되는 제229회 임시회를 앞두고 차량용반도체·자율주행 R&D캠퍼스 신축(미래전략과) 아산시 마을공동체위원회 위원 추천(사회적경제과) 재산세 도시지역분 적용 대상지역 지정(세정과) 6기 아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추천(자치행정과) 옹기 및 발효음식 전시체험관 위탁자 선정(문화관광과) 아산시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회 위원 추천(교통행정과) 모산역 문화플랫폼 및 문화어울림공간 운영(도시재생과) 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1) 시행계획 수립 보고(건강증진과) 아산시 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 위원 추천(평생학습관) 9건의 세부 안건 설명이 있었다.

 

이날 의원들은 차량용반도체·자율주행 R&D캠퍼스 신축 보고에 있어 대상부지로 공원부지를 결정한 것과 관련해 공원부지는 지역주민에게 중요한 공간으로, 공원부지가 줄어드는 것에 대한 대책 마련 및 지역주민 정주 여건을 살펴 달라는 당부와 함께 향후 전기차 전환에 따른 아산지역 내연기관 소재부품업체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제조사들과의 연계방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고면에 위치한 옹기 및 발효음식 전시체험관 위탁자가 재선정되기까지 직원을 상주시키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관리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모산역 문화플랫폼 및 문화어울림공간 운영에 있어 위탁사업자 선정 시 사업계획서에 마을주민과의 소통 방법 및 도시재생의 올바른 방안이 담겨있는지 꼼꼼하게 살펴야 하며, 필요 없는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위탁운영비 관리에도 만전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밖에 위원추천으로는 아산시 마을공동체위원회 위원 추천에 윤원준·김수영 의원 아산시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맹의석 의원 아산시 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 위원 추천에 홍성표·김희영 의원이 각각 추천돼 본회의 의결 후 선임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1/04/27 [16:4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