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아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30명을 공개모집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아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시 관할지역에 소재한 기관에 근무하는 근무자와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이다. 공개모집 이후 위원 선정은 서면 심사를 거친 후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아산시 홈페이지(시민참여-주민참여예산방-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를 받아 아산시청 본관 3층 자치행정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도착분에 해당), 팩스(041-540-2116), 이메일(open119@korea.kr)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총 60명으로 30명은 공개모집이며, 나머지 30명은 읍··동장, ··사업소, 아산시의회의 추천을 받아 구성된다. 임기는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 가능하다.

 

아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 대한 실효성 및 타당성 검토와 제안사업의 우선순의 심의·조정 등을 수행, 본예산 편성에 반영하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1/04/15 [14:4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