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전국 최초 AI 활용 코로나19 백신 접종안내 실시
SKT와 업무협약 체결‥ 백신 케어콜 ‘누구(NUGU)’ 통해 접종안내 및 이상반응 모니터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왼쪽부터 오세현 시장과 SKT 이현아 AI&CO장(컴퍼니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SKT133분기 코로나19 예방접종 본격 시행에 대비키 위해 전국 최초로 SKT 누구(NUGU)AI기술을 활용한 백신 이상반응 모니터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T 누구(NUGU) 백신 케어콜은 인공지능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서비스다.

 

기존 이동통신망에 구축돼 별도의 앱이나 기기 없이도 유선전화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백신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어르신, 2G폰 이용자 등 디지털 정보 소외계층에게도 백신접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제공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아산시는 전국 최초로 약 20만 명에 달하는 34분기 백신접종 대상자들에 대한 백신접종 일정 안내 및 이상반응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다수의 시민들에게 선제적인 이상반응 모니터링을 실시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아산시민들은 백신접종 전 접종일자, 접종기관에 대한 사전안내와 백신접종 후 주요 정상적인 면역반응과 이상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어 한층 안심하고 백신접종에 참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산시는 지난해 8월부터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모니터링 업무에 SKT 누구(NUGU) 케어콜을 도입해 일일 평균 700, 누적 18만 건의 자가격리자 모니터링을 실시했으며, 자가격리자 유증상 모니터링에 이어 백신접종 업무에도 AI를 도입해 최첨단 ICT를 행정에 접목하는 디지털 행정혁신의 선두주자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오세현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은 물론, 청장년층도 안심하고 백신접종에 참여해 코로나19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스마트 아산(아산시 브랜드)에 걸맞은 선진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SKT 이현아 AI&CO(컴퍼니장)코로나 시대에 SK텔레콤의 AI기술이 사회전반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가치 창출에 기여할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협약 이후에도 AI 등 첨단 ICT를 다양한 행정분야에 접목해 디지털 행정혁신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SKTNUGU 백신 케어콜 개발을 2분기 내 완료하고 3분기 전에 아산시에 무상공급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1/04/13 [13: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