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
영상동아리와 특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차별화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는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서관별 특정 분야 전문화를 통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전국에서 62개관이 신청하고, 이 중 15개 관이 선정됐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이번 선정과정에서 팟캐스트, 브이로그 등의 뉴미디어와 독서를 결합한 북튜버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를 통해 지역의 어린이·청소년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영상매체의 활성화와 중부권 유일의 영상주제 특화 도서관으로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이번 선정을 바탕으로 영상 특화프로그램 확대 편성을 준비 중이며, 또한 영상제작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활동할 영상동아리 회원을 오는 13일부터 연중 모집한다.

 

선정된 영상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2층의 동아리 1·2실을 제공할 예정이며, 도서관 휴무일인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동아리실 내 전자칠판을 사용할 수 있으며, 동아리 2실은 블루스크린, 조명 등의 방송 장비가 구비돼 있어 스튜디오처럼 활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041-530-6731)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04/09 [13: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