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한국소방안전원, ‘제3회 119문화상’ 공모전 개최
6월1일부터 30일까지 접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장석)는 문학과 미술 작품을 통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공동 주최하는 3119문화상공모전이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119문화상은 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문학·미술 작품 공모전의 일환으로 열리는 행사다. 소방의 가치와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소방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이해를 제고코자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고등학생 이상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주제로는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 현장 소방활동, 미래의 소방관, 과거 대형재난 등 소방안전과 관련된 소재로 문학(동화·소설) 분야와 미술(상상화·기록화)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또한 올해는 주택용 화재경보기(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 효과 및 대피 사례 등을 소재로 한 수필 부문 특별상을 신설했다.

 

접수 기간은 오는 61일부터 30일까지이며, 우수작은 심사(1차 예심, 2차 본심)를 통해 문학작품 24(특별상 8점 포함), 미술작품 16점을 선정해 총상금 2300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http://119contest.fi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1/04/07 [13: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