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서경덕, 5개 국어로 SNS 캠페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5개 국어로 진행하는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SNS 캠페인 장면.    © 아산톱뉴스

 

전 세계 욱일기 퇴치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SNS 상에서 5개 국어로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캠페인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도쿄올림픽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성화봉송(25)에 맞춰 시작됐으며, 패럴림픽이 끝나는 오는 95일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지난해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가 경기장 반입 금지물품 및 금지행위 등을 정해 발표하면서 욱일기를 금지물품으로 제외하지 않아 큰 논란이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도쿄올림픽이 1년 연기된 상황 속에서도 이들은 욱일기 응원을 허용하려 하기에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욱일기=전범기임을 널리 알릴 필요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욱일기가 독일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인 전범기라는 사실을 이해하기 쉬운 디자인 파일을 사용했고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등 5개 국어로 설명했다고 밝혔다.

 

5개 국어 문구에는 전쟁 범죄에 사용된 깃발을 응원 도구로 사용한다면 올림픽 취지인 세계평화와도 배치되는 행위다. 전 세계 네티즌들이 힘을 모아 반드시 막아내자고 강조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욱일기 관련 다국어 영상들을 제작해 미국 및 중국 등 세계 시민단체들과 힘을 모아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에 관한 당위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기사입력: 2021/03/25 [14:2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