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감염병종합관리센터 출범‥ 본격적인 감염병 위기 대응 마련
18일 감염병종합관리센터 개소 및 현판식 열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감염병종합관리센터 현판 제막식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감염병종합관리센터 준공을 마치고 본격적인 신종 및 해외유입 감염병에 대한 선제적 위기 대응 구축에 나섰다.

 

아산시 보건소는 18일 모종동 보건소 부지 내 감염병종합관리센터 준공과 함께 현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체제에 나섰다.

 

이날 현판식에는 오세현 시장, 김희영 의회 부의장, 김완진아산시 의사협회장, 이치중 아산시 보건소 진료 의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준수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행사 후 함께 감염병종합관리센터 시설을 둘러봤다.

 

현판식에 참여한 오세현 시장은 감염병종합관리센터 준공으로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선별진료가 가능해졌다새 감염병에 대응할 수 있는 종합 콘트롤타워가 생겨 든든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대응으로 밤낮으로 고생하고 있는 아산시 보건소 직원들의 고생과 헌신을 34만 아산시만과 동료 공직자들은 잊지 않을 것이라면서 코로나19 종식이 머지않은 만큼 조금만 더 힘내주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감염병종합관리센터는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증가에 따른 예방에서 대응까지 종합적 관리와 호흡기·발열 환자에게 안전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치한 것으로, 국비와 시비 84000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 지난해 12월 착공해 올 3월 완공됐다.

 

센터 면적은 464.29로 지상 1(220)에는 호흡기전담클리닉(접수실, 진료실, X-ray), 선별진료소(접수실, 검체실), 결핵실과 지상 2(244.29)에는 감염병 관리팀 및 대응팀이 이전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구본조 보건소장은 감염병종합관리센터 준공으로 앞으로 호흡기·발열환자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진료가 가능해지고, 감염병 의심 환자를 선별진료소와 연계해 신속·정확한 검사를 할 수 있게 됐다. 효율적인 대응 체제 구축으로 감염병 지역 확산을 방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감염병종합관리센터 내 호흡기클리닉은 공중보건의사 배치, 선별진료소 직원 근무 등 다음 주 내 시범 운영을 실시하고, 조속히 의사 인력을 확보 본격적인 업무를 추진, 감염병에 대한 위기대응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다는 방침이다. 


기사입력: 2021/03/18 [15:0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