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산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추진
오는 31일까지‥ 위반행위는 과태료 부과 및 수사 의뢰 방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사랑상품권.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2021년 지역상품권 발행 확대에 따른 부정 유통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오는 31일까지 아산사랑상품권 일제 단속을 추진한다.

 

이번 일제 집중 단속은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일명 ’) 가맹점주가 타인명의로 상품권을 지속적으로 구매 후 환전하는 행위 가맹점 등록이 되지 못하는 업소에서 가맹점 단말기를 대여해 상품권을 결제한 경우다.

 

시는 단속반을 구성해 상시 모니터링으로 이상 거래 가맹점 목록을 확보한 후 현장 방문을 통한 점검을 하며, 이를 통해 불법 판매·환전 등의 행위에 대해서는 2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위반행위에 대한 조사를 거부하거나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며, 심각한 사안일 경우 수사기관에 의뢰하는 등 강력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오채환 기획경제국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 상반기 지류 100억 원, 모바일 300억 원의 상품권을 발행했으며, 향후 5월 카드형 상품권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건전한 지역상품권 활용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1/03/16 [10: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