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조업 일자리 취업촉진 통근버스 지원 사업’ 공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관내 통근버스 운영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제조업 일자리 취업촉진 통근버스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이 사업은 아산지역 내 통근버스를 활성화시켜 근로자 출퇴근 편의를 지원코자 하는 근로환경개선사업이다.

 

그동안 산업단지 및 개별기업과의 간담회 시 1순위 애로사항이었던 대중교통 출퇴근 곤란(원거리, 장시간, 운행차량 부족)을 해결키 위한 주민제안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2억 원이며, 65개 내외 통근버스 운영비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도심거주 근로자와 교외 소재 기업과의 일자리 매칭 확대 및 타 지역 거주 근로자의 지역 내 정착 도모, 기업유치 가속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통근버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6일까지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되며, 사업공고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환 아산시 사회적경제과장은 통근버스 활성화를 통해 근로자들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일자리 지역 외 유출을 막아 기업유치 결과가 아산시 도시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3/05 [19: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