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안전보안관 사무실 개소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안전보안관 현판식을 진행하는 모습.     © 아산톱뉴스

 

안전한 충남 아산시를 이끌어 갈 아산시 안전보안관사무실이 지난 3일 개소했다.

 

이날 현판식 행사에서는 안전보안관을 비롯해 오세현 아산시장,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 아산시관계자가 참석했다.

 

안전보안관이란 안전위반행위(불법 주정차, 교통법규 위반, 시설물파손 등)를 찾아서 안전신문고 앱에 신고하, 중앙정부·지자체의 안전 점검 활동에 동참하는 등 우리 사회 안전수준을고취키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시민들을 말한다.

 

시는 작년 안전보안관의 안전위반행위 신고 건수 742건 중 740건을 처리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보이며 충청남도 내 1위를 기록했다.

 

아산시는 전국 최초로 안전보안관 조례를 제정해 안전보안관 활동에대해 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앞으로 안전보안관 사무실이 마련돼 보다 안전보안관활동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오세현 시장은 안전보안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이며, 안전보안관의 적극적인 활동과 역할로 앞으로 더욱 더 안전한 아산시를 만들어가는데 노력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산시 안전보안관은 현재 140명이 활동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1/03/04 [20: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