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만의 개학, 아산시 학교급식 본격 시행
2021학년도 친환경 학교급식, 코로나19 대응 이상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 전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22021년도 유···2년만의 개학에 맞춰 친환경 학교급식을 본격 시작했다.

 

2021년도 친환경 학교급식은 유···13847060명 대상으로 무상급식 식품비를 지원하며, 올해 총예산은 267억 원 규모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정상적인 개학과 급식이 이뤄지지 않아 학교급식 생산농가 및 식재료 공급업체에 많은 피해가 발생했었던 점을 고려하면 이번 2년만의 개학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2021년도 친환경 학교급식은 학생들에게 친환경·지역 우수 농·축산물을 신선하고 안전하게 공급함은 물론, 혹시 모를 코로나19로 인한 급식일수 감소 등의 돌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시, 교육청, 학교급식센터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상시 유지한다.

 

또한 농산물 수급조절 및 식자재 공급업체 재고 관리 등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잉여 농산물 발생 시 꾸러미 판매 등 신속한 대응으로 관련 농업인 및 공급업체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을 갖고 있다.

 

▲ 아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 급식 준비 모습.     © 아산톱뉴스


아울러 아산시는 지역 우수 농산물 공급 확대 및 소규모(300명 이하) 학교급식 경영난 해소를 위해 25개 품목에 대한 지역우수농산물 공동구매를 추진하고 소규모학교에 대한 식품비 추가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학교급식 관계자에 따르면 오늘 개학은 전체 등교인원의 약 90% 수준으로 아직까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등교가 100%로 이뤄지지는 않았지만 전년도 대비 상황이 많이 나아졌다급식인원, 급식일수 변동에 빈틈없는 대응으로 우리시 학생들의 급식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할 것이며, 시와 교육청이 함께 어려움을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학교급식은 2019년 대비 약 40% 감소했으며, 시는 농업인 공급업체 피해 최소화 및 보상을 위해 12억 원 규모의 농산물 꾸러미 공급 및 추경확보를 통한 34000만 원의 피해보상금을 지급 한 바가 있다.


기사입력: 2021/03/02 [17:3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