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복 '통합스포츠 농구단',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우수사례 선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이하 아산장복)에서 운영하는 아산 드림챌린저 통합스포츠 농구단20년도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 통합스포츠 단 우수사례로 선정돼 ‘2021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포츠본부 사업설명회에서 발표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통합스포츠는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팀을 이뤄 스포츠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산장복은 20205월 통합스포츠 단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지역사회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린 스포츠활동을 통해 체력 증진과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대표적인 우수사례로는 코로나19 위기 대응을 위해 20여 편의 아산장복 홈트를 비롯한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제작 및 배포, 맞춤형 운동용품 지급으로 참여자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 건강과 운동기능 유지, 심리적·정신적 스트레스 해소 등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그리고 실내운동의 어려움으로 원활한 운영이 어려운 시기에는 야외농구장을 섭외해 차질이 없도록 노력했으며, 지역사회 유관기관 상호협력을 통해 적극적인 인적·물적 자원 확보로 참여자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 개선에 힘썼다는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그 밖에 우수사례에는 다방면적인 홍보를 통한 참여자 모집 참여당사자 욕구를 반영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계획 운동 수행기능평가(사전/사후) 실시로 객관적인 개인 맞춤형 운동 계획 수립 차량 지원을 통한 접근성 강화 등이 있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과 정보 공유로 수행기관으로서 자긍심과 가치를 높이고 사업의 양적·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향후 모범적인 사례로 발달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담당자 겸 지도자 아산장복 최진영 생활체육교사는 담당자로서 매우 영광스러우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무엇보다 참여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스페셜올림픽코리아를 비롯한 여러 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운영에 크나큰 도움이 됐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발달장애인의 스포츠 지원을 통한 통합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복지관 통합스포츠 단 및 발달장애인 생활체육 프로그램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여가스포츠지원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02/25 [19: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