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귀뚜라미 아산공장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6명 발생
오세현 시장, 관내 집단 확진자 발생 및 대응 긴급 브리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15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귀뚜라미 아산공장과 관련해 긴급 브리핑을 갖고 있는 오세현 아산시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귀뚜라미 아산공장 관련 코로나19 수가 현재까지 총 6명이며, 해당 업체 종사자 전원에 대한 코로나19 전수조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15일 오세현 아산시장은 긴급 브리핑을 통해 해당 기업체 관련 확진자는 15일 오후 7시 현재 총 42명으로, 아산시 6, 천안 26, 대구 2, 춘천 1, 경산 1명 등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귀뚜라미 아산공장 F동 근무자의 확진 이후 근무 인원을 전수 조사한 결과 지난 14일 아산 289, 290번이 확진을 받았고, 289번의 가족 1, 290번의 가족 1명과 회사 동료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시는 15일 오전 확진자 소속 기업체에 현장 선별진료소를 설치했다. 질병관리청·충남도·아산시 보건소 역학조사 전문요원과 방역요원 30명을 긴급 투입해 검사 대상자 655명 전원에 대한 전수 조사를 완료했다.

 

공장은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폐쇄될 예정이며, 협력업체 직원 및 가족에 대한 검사 역시 선제적으로 실시한다. 금일 검사에 응한 직원들의 검사 결과는 빠르면 익일 새벽부터 당사자에게 순차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또 방역소독 및 공장 가동 중단, 공장 내 환경검체 병행 등 현장 위험도 평가를 실시, 종사자 전원에 대해 자가격리 조치했다. 이들은 기숙사, 자택 등에서 자가격리 중이며, 전담 공무원을 1:1로 매칭해 관리하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 확진자 대부분이 인근 지자체에 거주하고 있으며, 외국인 근로자도 다수 포함돼 있다면서 접촉자와 동선에 대해 심층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시는 그동안 현장 선별진료소 운영, 직종별 전수검사 등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가용할 수 있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확산을 저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오늘부터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하향 조정됐지만, 모두가 보이는 곳, 보이지 않는 곳 모두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셔야 안정된 상황이 이어질 수 있다면서 백신 접종이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안정된 상황이 유지될 수 있도록 아산시 방역대책본부는 비상한 각오로 특단의 대책을 수립하고 관리하고 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생활방역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1/02/15 [23: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