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지친 시민들 일상 속에서 숲과 자연 만나게 한다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추진‥ 유아에서 노년까지 다양한 산림교육문화 콘텐츠 구성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누구나 쉽게 일상 속에서 숲과 자연을 만날 수 있도록 2021년 산림복지서비스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2016년부터 지역의 우수한 산림과 자연을 체험하고 배우는 산림교육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평균 참여자가 3만 명에 달하는 높은 참여율과 90%가 넘는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2021년에는 코로나19 접점대상, 장애인 등 산림복지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성인친화형 프로그램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산림교육문화 프로그램 등을 확대해 누구나 건강한 숲을 누리고, 코로나19, 미세먼지 등 야외활동을 제한하는 상황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산림복지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 재미있고 신기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에 푹 빠져있는 아이들.     © 아산톱뉴스


또한 영인산(수목원, 무장애나눔길), 유아숲체험원, 도시공원, 학교숲 등 우리주변의 숲을 찾아 유·아동기관 산림교육(정기반), 초등교과과정 등 학교로 찾아가는 산림교육, 아산숲사랑청소년단, 가족 숲생태체험, 영인산 숲해설, 어르신 은빛숲해설, 숲체험문화행사 등 유아에서 노년까지 연령 대상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아이들의 자연놀이터이자, 산림교육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아숲체험원을 새롭게 조성해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더 많은 시민들이 산림교육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통해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유·아동 기관과 협약을 맺어 추진하고 있는 2021년 정기반 산림교육 협약기관을 모집하고 있다. 아산시 산림교육문화 홈페이지(https://www.asan.go.kr/sanlim) 통해 정기반 산림교육 등 산림교육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21/01/25 [17:5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