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50만 그린도시 조성 위한 환경인프라 구축 박차
신창 신달오목공공하수처리시설공사 조기 준공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청사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신창면 남성리, 오목리, 신달리, 가덕리, 신곡리 일대에 분류식 오수관로를 설치하는 신달·오목지구 공공하수처리시설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창면 일대는 하수도 미보급 지역으로 아파트, 개인주택, 상가 등에서 발생하는 오수가 마을 배수로를 거쳐 주변 하천 등으로 방류돼 주민 생활환경 저해 및 하천 수질 악화로 인한 주민들의 생활 불편이 지속되던 곳이다.

 

이에 아산시는 201810월부터 177억 원(국비 124, 도비 26, 시비 27)을 투입해 오수관로 23.12, 배수설비 581개 소, 맨홀펌프장 13개 소를 20214월 준공할 계획이었으나, 철저하고 효율적인 공정관리로 공사기간을 4개월 단축해 지난해 1215일 조기에 공사를 완료했다.

 

또한 시는 50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한 지속 가능한 환경 인프라 구축을 위해 둔포, 아산, 아산신도시, 영인 백석포 등 공공하수처리시설증설사업과 염치, 배방, 송악, 음봉, 둔포, 영인, 인주, 온양5동 등에 하수관로정비사업의 공사 및 설계를 진행 중에 있다.

 

김효섭 수도사업소장은 하수도 미보급 지역에 오수관로를 매설하는 분류식화 사업을 지속 추진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공공수역의 수질 개선을 도모, 50만 자족도시 건설과 함께 물빛 고운 아산 건설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1/22 [16:3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