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A 호텔, 사우나 요금 12.5% 인상‥ 업계 줄인상 우려
국민 정서 역행 결정에 이용자들 불만 고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 소재 A 호텔이 사우나 이용 요금을 12.5% 인상하면서 온천을 즐기는 이용객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지난 17일 아산시와 업계에 따르면 온천동 소재 A 호텔은 기존 8000원이던 사우나 이용요금을 16일 부로 9000원으로 인상했다.

 

온천을 즐기는 이용객들은 일반 대중탕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된 호텔 대형사우나가 이번에 또 요금 인상을 단행함에 따라 주변 중·소규모 대중목욕탕으로 연쇄 요금 인상을 불러올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아산시 관내 대중목욕탕 및 사우나 시설은 총 32개 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목욕탕 평균 이용료는 5500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1월 기준 행안부 자료 전국 목욕료 평균 요금은 서울시가 7308원으로 가장 높았고, 대구시가 5833원으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산시가 포함된 충남은 6450원이다.

 

시민들은 대중목욕탕 업소들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잘 지키는지 불안해하며 욕장을 찾고 있는 가운데, 가격 인상까지 겹치자 얇아진 주머니 사정에 부담을 느낀다고 볼멘소리를 하고 있다.

 

모종동 거주 P(53) 씨는 코로나시대 경기침체로 인해 주머니 사정이 얇아져 가계 경제에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이 시점에 사우나 요금 인상은 시민들에게 적잖은 부담으로 다가온다건물주들도 임대료를 인하하면서 고통 분담에 동참하는 이때에 국민적 정서에 역행하는 호텔의 모습은 시민들에게 크게 반감을 갖게 할 것이 분명하다고 꼬집었다.

 

온양4동 거주 C(57) 씨는 몇 년째 A 업소를 이용하고 있는데, 지난해도 가격을 올리더니, 새해 들어 또 기습적으로 가격 인상을 했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또 온양1동 거주 D(61) 씨는 호텔 사우나를 이용하며 탈의실의 불결한 청소 상태에 대해 업체 측에 수차례 항의를 했었다가격만 올리기에 앞서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청결 유지는 물론, 방역지침이 잘 지켜지는지 관계 당국의 철저한 지도 감독이 필요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업소 관계자는 지난해 상하수도 요금이 40% 인상 된데다, 코로나19 여파로 이용객이 70% 감소하며 경영에 압박을 받아 자구책으로 직원 감축 속에 이번에 이용요금을 1000원 인상하게 됐다면서 이용객들에게 목욕탕 탈의실의 청소 상태에 대해 불쾌감을 드린 점은 사과드리며, 향후 철저한 청결 유지와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목욕료는 업소가 자율적으로 정하는 것이나, 서민 경제에 민감한 부분으로 물가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있다목욕탕 및 사우나 시설에 대한 위생 점검과 사회적 거리두기 점검을 합병해 효율성을 높여 위생 상태와 방역 준수 여부를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01/18 [13: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