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코로나19 전체감염 경로 중 ‘가족 간 감염 1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순신종합운동장 선별진료소 사진.(이미지 자료)     © 아산톱뉴스

 

지난 12일 현재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 전체 코로나19 확진자 253명 가운데 가족 간 감염이 45(17.8%)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종교시설 감염 36(14.2%), 직장 내 감염 31(12.3%)이 뒤를 이었다.

 

이에 시는 가족 직장 내 감염을 방지키 위한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한편, 다중이용시설 등 다수가 모이는 시설 이용 자제를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가족 직장 내 감염을 방지키 위한 주요 방역수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식사 전후, 화장실 이용 후, 외출에서 돌아온 후, 코를 풀거나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한 후에는 흐르는 물과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는다.

 

둘째,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다른 가족을 위해 집안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능한 빨리 코로나19 검사를 받는다.

 

셋째, 고위험시설 종사자나 다중이용시설 종사자등 직장 내 감염위험 이 높은 사람은 다수가 모이는 시설 이용을 자제하고 가정 내에서도 개인위생용품을 사용토록 한다.

 

오세현 시장은 가족 종교시설 직장 내 감염이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다내 가족 내 동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해주시기 바라며 모든 시민 분들이 일단 멈춤에 동참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1/13 [15: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