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겨울방학 특별 ‘장영실 과학교실’ 운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전종현)이 학생들에게 과학 교과에 흥미를 느끼고 겨울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겨울방학 장영실 과학교실을 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장영실 과학교실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12개로 구성됐으며, ··중학생 855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유아는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두근두근 몸 속 여행, 바람 자동차 만들기를 진행하며, 초등학생은 저, , 고학년에 따라 꽃의 세계 톺아보기, 태양계 가족 보여라, 오토마타 만들기 등을 진행하고, 중학생은 수학시계, 자기 부상 열차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조선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의 얼을 잇는 프로그램으로 초중학생 대상 발명교실도 운영한다.

 

코로나 19 전염병의 확산세가 다소 진정세를 보이고 있으나, 수업을 진행하는 과정에는 한 반의 참여 학생을 12명으로 제한했으며, 학생별 거리두기, 가림막 설치, 손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전종현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기 중 과학 체험교육과정, 주말과학 산책, 찾아가는 과학 아카데미, 생태탐사, 별축제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과학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01/12 [15: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