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2021학년도 정시모집 ‘나’군 227명, ‘다’군 479명 선발
오는 7일 오전 10시∼11일 오후 6시까지 원서접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교내 인문과학관 앞에서 학생들이 밝고 건강한 표정으로 학우들과 함께 이동하고 있다. (이미지 자료)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2020년 한 해 동안 ‘THE 글로벌 대학 영향력 평가건강과 웰빙 분야 국내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 왔다.

 

순천향대의 이런 눈부신성과들은 학교가 강조하는앙뜨레프레너십’, 즉 청년 기업가 정신의 발현과도 일치한다. BK21(두뇌한국 21) 사업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조성사업 2020 메이커 스페이스 주관기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선정 등이 그것이다.

 

첨단 O2O ·오프라인순천향 건강한 대학교캠퍼스 구축

 

위드(With) 코로나 시대, 강의실부터 생활관, 식당 등 복지시설까지 첨단 감염대응혁신형건강한 캠퍼스로 탈바꿈하고, 혁신교육 플랫폼을 선도하기 위한 120개 하이브리드 강의실 구축과 40여 개 각 건물입구 자동발열 체크기에서 출입자 발열과 마스크 착용여부 동시 자동체크, 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까지 실시해오고 있다.

 

순천향대가 건강한 대학교로 싹 바뀌었다. 순천향대는 그동안 위드(With) 코로나시대(Post Covid-19)’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변화된 대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는 데 초점을 맞춰 왔다.

 

이에 따라 지난해 2학기부터 첨단 교육혁신 신모델을 창출, 안전하고 건강한 캠퍼스 환경에 기반한 감염대응혁신형O2O(Online to Offline) 교육과 캠퍼스 라이프 플랫폼을 개발해 적용하고 있다.

 

국내 대학 중에 선도적인 교육사례의 하나로 이른바 순천향 건강한 대학교(SHU)’ 캠퍼스 구축을 선언하면서 동시에 대학 내 건강한 캠퍼스 구축을 통해 감염방지혁신형 그린스마트 캠퍼스를 표방한다.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은 물론, 교내 복지시설 등 빈틈없는 감염병 관리를 기반으로 학생 중심의 가장 선도적인 온·오프라인 캠퍼스를 구축한 대학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글로컬 창의융합대학으로 혁신 거듭차세대 혁신인재 육성에 앞장

 

순천향대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서 227명과 479명을 모집한다.

 

수능(일반학생전형) ‘’, ‘군 모두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과목별 반영비율 및 가산점을 확인해야만 한다. 사범계열 유아교육과, 특수교육과에서 실시한 교직인·적성 면접은 폐지하여 수능 100%를 반영한다.

 

실기/실적(일반학생전형)군에서 선발하고, 각 모집단위별 (공연영상학과,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스포츠과학과, 사회체육학과, 스포츠의학과) 수능 성적과 실기고사 반영비율을 확인해야 한다.

 

수능성적(백분위)은 전 모집단위(의예과, 간호학과 제외)에서 국어, 수학, 영어 과목 중 우수 2개 과목을 각 40%씩 반영하며, 탐구는 성적이 우수한 1개 과목 성적을 20% 반영한다.

 

의예과, 간호학과는 국어 20%, 수학 30%, 영어 30%, 탐구 2개 과목(직업탐구 제외) 평균 성적 20%를 반영한다. 과목별 가산점은 모집단위별 반영비율이 다르므로 반드시 모집요강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모집단위별로 문·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수능 과목별 유형에 따른 가산점을 확인해야 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인문·사범·예체능 계열은 가산점이 없으며, 자연·공학계열은 수학[]형에 10% 가산점을 반영한다. 또 의예과·간호학과는 수학[]형과 과학탐구 2개 과목 평균에 10% 가산점을 반영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7()부터 11() 오후 6시까지이며, 합격자는 27()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향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s://ipsi.sch.ac.kr)를 참조하면 되며, 입시관련 문의 전화는 입학관리팀(041-530-4945)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01/05 [19: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