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중증장애인직업지원사업 프로그램수행기관 상위 10% 기관 선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전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1125일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실시한 사업평가 결과 상위(10%)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8일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평가대회를 통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진행했다.

 

사업평가는 총 49개 소 기관을 대상으로 5개의 유형별로 나눠서 이뤄진다. 평가 영역의 경우 직업상담, 직업적응훈련, 사업체 개발 및 관리, 취업알선, 현장훈련, 취업, 취업 후 적응지원으로 사업실적과 이용자 리서치조사가 함께 평가된다.

 

중증장애인직업재활프로그램사업 (JOB)을 잡(JOB)는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취업 욕구를 기반으로 한 성인 발달장애인 1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아산시 특성에 부합한 자동차부품 제조업 분야의 훈련이 진행된다.

 

본 사업을 통해 3개년도 기준 90% 이상의 훈련생들이 취업으로 연계됨으로써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 확대 및 자립생활 도모에 기여했다.

 

이창호 관장은 참여한 장애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장애인들의 취업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본 사업 담당 직원들과 한국장애인개발원, 지역 기업체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가 있었기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앞으로도 지역사회 중증장애인이 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중증장애인직업재활프로그램사업 (JOB)을 잡(JOB)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12/30 [19:1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