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신정호’, 중점관리저수지로 지정‥ 대규모 국비 지원 확정
이명수 의원 “신정호 수질개선 통해 국민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 조성될 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신정호(마산저수지)’ 하수관거 정비, 인공습지 조성, 하수처리수 재이용, 오목천 생태습지 조성 등 위해 소요되는 총 513억원의 사업비 중 국비로 50% 지원 확정

신정호 수질, 현재 5등급에서 3등급으로 향상 목표로 추진

전국 547개 지정 대상 후보 저수지 중 7번째로 지정

 

▲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 갑).     © 아산톱뉴스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충남 아산 갑)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신정호(마산저수지)’가 중점관리저수지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중점관리저수지 제도는 수질관리가 시급한 저수지를 발굴·지정해 수질·수생태계 복원 및 관광레저·수변휴양기능 등의 역할을 제고키 위해 환경부가 국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의원은 신정호(마산저수지)가 중점관리저수지로 지정됨에 따라 하수관거 정비, 인공습지 조성, 하수처리수 재이용, 오목천 생태습지 조성 등을 위해 소요되는 총 513억 원의 사업비 중 국비로 50%를 지원받게 되기 때문에 신정호의 수질이 크게 개선되는 동시에 국민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신정호의 수질은 현재 5등급(TOC)으로 향후 3등급까지 수질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지자체별 수질개선대책 수립 및 환경부 승인을 거쳐 2022년부터 5년간 단계적으로 국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이번에 신정호(마산저수지)가 중점관리저수지로 지정된 것은 전국의 중점관리저수지 후보지가 547개 소나 되는 점을 고려할 때, 기지정 6개 저수지 이 외에 추가적으로 상당히 빨리 지정된 것이기 때문에 아산시 차원에서 볼 때, 상당한 쾌거가 아닐 수 없다아산지역 발전을 도모하는데 훌륭한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지난 23일 중점관리저수지로 지정된 호소는 신정호(마산저수지)와 함께 반월저수지(경기 군포), 예당저수지(충남 예산), 남양호(경기 화성, 평택), 잠홍저수지(충남 서산)5개다.

 

향후 충청남도는 한국농어촌공사와 협의해 신정호(마산저수지) 수질오염 방지 및 수질개선대책을 마련해 202112월까지 환경부에 제출해야 하며, 환경부는 세부사업별 검토·승인을 거쳐 2022년부터 5개년계획으로 국비가 지원될 전망이다


기사입력: 2020/12/24 [19:1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