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서경덕, 어려운 코로나19 용어 쉬운 한국어로 알린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이번 영상을 함께 제작한 몬스타엑스와 서경덕 교수.     © 서경덕

 

류스타 몬스타엑스와 전 세계에 한국어 전파를 해 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의기투합해 쉬운 우리말, 바른 한국어-코로나19캠페인 영상을 24일 공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어문화원연합회가 함께 제작한 이번 6분 분량의 영상은 코로나19 관련 공공언어를 주제로 해 남녀노소 누구나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퀴즈 형식으로 제작했다.

 

몬스타엑스와 서경덕 교수는 이 영상에서 코로나19 관련 용어를 쉽게 다듬어야 하는 필요성을 언급하고 쉬운 우리말로 표현한 코로나19 용어들을 소개했다.

    

▲ 이번 영상의 주요 장면.     © 서경덕

 

특히 영상 대면(온택트), 선별 검사(풀링 검사), 도보 진료(워킹스루 진료), 연쇄 감염((N)차 감염), 감염병 동시 유행(트윈데믹), 침방울 가림막(스니즈 가드), 다수 전파 환자(슈퍼 전파자) 등을 소개해 국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각종 대중 매체 및 공문서에서 사용하는 언어 등에서 어려운 외국어가 종종 등장하는데,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을 쉬운 우리말로 바꿔 나가자는 취지에서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이번 코로나19에 관한 주제를 시작으로 향후 올바른 맞춤법, 실생활에서 잘못 사용된 외국어 등을 바로잡는 영상을 꾸준히 제작해 대국민 캠페인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영상에 직접 출연한 몬스타엑스 멤버들은 이런 의미 있는 영상 제작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라며 바르고 쉬운 한국어가 국내외로 널리 퍼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상 URL : https://youtu.be/2r5CfUEsUOg>

 


기사입력: 2020/12/24 [09: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