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행이 늘 천박하다”‥ 서경덕, 日 DHC 회장 혐한 발언에 일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이미지 편집.     © 아산톱뉴스

 

지난 16일 일본 화장품 대기업 DHC가 요시다 요시아키(吉田嘉明) 회장 명의로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재일 한국인을 비하해 큰 논란이 되고 있다.

 

DHC의 온라인 홈쇼핑 사이트를 보면 요시다 회장은 자포자기 추첨에 대해서라는 제목의 글에서 건강보조식품 경쟁사인 산토리와 자사를 비교하면서 산토리의 CF에 기용된 탤런트는 어찌된 일인지 거의 전원이 코리아(한국·조선) 계열 일본인이다. 그래서 인터넷에서는 존토리라고 야유당하는 것 같다고 썼다.

 

여기서 (チョン)’은 일본 내에서 한국인을 비하하는 은어로, ‘조센징과 같은 뜻으로 사용된다. 이어 그는 우리(DHC)는 탤런트 기용 등 모든 것이 순수한 일본인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일본 DHC측에 17일 항의 메일을 보내 글로벌 기업이라면 최소한 타국의 소비자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를 지켜야만 한다고 충고했다.

 

특히 그는 하지만 요시다 회장이 하는 말과 행동은 늘 천박했다. 당신의 이번 일로 인해 상처받은 재일 한국인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해라고 강조했다.

 

요시다 회장은 20162월 홈페이지의 회사 소개 코너에 올린 메시지에서도 재일 한국인을 사이비 일본인이라고 멸시하고 모국으로 돌아가면 좋겠다라고 쓰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8월에는 DHC TV에 출연한 극우 성향의 인사가 한국의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대해 한국은 원래 바로 뜨거워지고 바로 식는 나라다.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봐야 한다고 말하는가 하면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해 지금의 한글이 됐다며 역사왜곡 발언도 유포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극우 성향이 강한 DHC, APA호텔 등에 대한 강력한 불매운동을 국내외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0/12/17 [15:2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