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스페인 라리가’ 카디스CF와 상호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클럽 경영 정보, 기술 및 노하우 공유를 통한 상호 이익 도모

- 유소년 관련 프로젝트의 구축과 관리 및 교육 등 선진 유소년 시스템 공유

 

▲     © 아산톱뉴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이하 충남아산FC)10, ‘스페인 라리가카디스CF와 상호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본 파트너십은 구단의 내실을 탄탄하게 다져 K리그1로의 승격에 도전하는 충남아산FC와 아시아 시장 확장을 도모하는 카디스CF 양측의 목적이 교차한 결과물이다.

 

카디스CF는 스페인 1부리그인 라리가에 속한 팀으로, 1910년에 창단해 올해로 11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이번 시즌 15년 만의 1부리그 승격을 이뤄냈고, 현재 라리가 승격팀 돌풍을 이끌고 있는 주인공으로서 충남아산FC에 관련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본 협약의 세부 내용은 인사, 금융, 커뮤니케이션, 스폰서십, 마케팅 등 구단 경영의 전반적인 정보, 기술 및 노하우와 같이 양 구단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이익을 도모코자 함이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충남아산FC의 전반적인 구단 운영 노하우, 수익 모델 구축 및 장기적으로 카디스CF와 함께 스페인 축구 무대에서 활약할 한국 선수를 배출하는 것에도 이바지할 것이다.

 

유소년 분야도 힘을 합친다. 유소년 관련 프로젝트를 구축해 지속적인 관리 및 교육하는 등 선진 유소년 시스템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및 이벤트 추진에도 힘쓸 것이며, 협약 기간 동안 상호 간 협의에 따라 협업 사업을 추가할 수 있다.

 

본 파트너십은 앞서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스페인 라리가 간에 업무 협약 체결에 이은 구체적인 첫 사례로서 향후 양국 프로축구 간 활발한 교류의 시발점이 될 것이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 이운종 대표이사는 카디스CFMOU를 체결하게 돼 영광이다. 11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카디스CF의 경영 노하우, 선진 유소년 시스템과 관련된 교류 및 교육 지원 등을 통해 신생팀인 충남아산FC 또한 100년 가는 클럽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향후 카디스CF의 아시아마케팅에도 충남아산FC가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적극 동참하겠다고 파트너십 체결 소감을 전했다.

 

카디스CF의 마누엘 비스카이노 회장은 라리가가 이끄는 우리 클럽 브랜드의 국제적 확장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이번 협약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 파트너십이 한국과 아시아 국가들에서 앞으로도 계속될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본 파트너십을 기획한 한국의 축구 싱크탱크 후에고(JUEGO)’ 조집 대표는 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함께 그려나갈 장기적 플랜들이 충남아산FCK리그, 나아가 한국 축구의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12/10 [15: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