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보보호 인재 등용문, ‘제18회 순천향대 정보보호 페스티벌’ 개최 임박
참가 신청은 오는 2일 오전 10시∼16일 오후 10시까지 온라인 접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고, 안랩, 이스트시큐리티, KT충남본부, 한국정보보호학회,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등이 다수 기관 협력으로 참여하고, 보안뉴스가 협력하는 전국 중고등학생의 해킹방어 대회인 18회 순천향대 정보보호 페스티벌이 오는 1920일 이틀 동안 개최된다고 밝혔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해킹 방어대회는 COVID-19 상황에서도 정보보안의 중요성과 정보보호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보보호 분야 인재의 조기 발굴과 등용을 위해 개최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의 운영은 오는 19() 오전 9시부터 20() 오후 9시까지 36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최우수상에는 행정안전부장관상이 수여되고, 우수상에는 순천향대학교 총장상과 한국인터넷진흥원상이, 장려상에는 후원 기관의 상이 각각 수여된다. 또 수상자는 21일에 발표되고, 시상식은 30일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은 “18년 동안 개최돼 한 해도 빠짐없이 수행돼 왔던 온 전국의 중고등학생 대상 해킹 방어대회가 그동안 자타가 공인하는 청소년 정보보호 인재 등용문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올해도 전국 중고등학생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대회는 전국 모든 중·고등학생에게 참여 기회가 열려 있고, 참가 신청은 오는 2() 오전 10시부터 16() 오후 10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향대학교 청소년 정보보호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yisf.sch.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0/12/01 [16: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