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애 아산시의원,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조례안’ 발의
장애인교육 소외감 해소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평생교육 기회 제공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김영애 의원이 ‘아산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장애인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건강한 복지사회를 구현키 위해 김영애 시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26일 해당 상임위 심의를 통과했다.

 

본 조례안은 아산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일상생활, 사회생활 및 직업생활, 여가·문화생활에 필요한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해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건강한 복지사회 구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장애인 평생교육 정책에 관한 시장의 책무, 지원계획의 수립·시행 및 지원 사항, 장애인 평생교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아산시 장애인평생교육협의회 설치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김영애 의원은 장애인들의 교육한계를 보완해 청각, 시각 등 장애유형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이 체계적으로 필요하다교육에 대한 소외감이 해소되고, 효과적인 평생교육의 기회를 균등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본 조례안은 오는 122일 아산시의회 제22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기사입력: 2020/11/26 [19: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