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찬수 아산부시장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민 홍보 강화해야”
시, 코로나19 방역 컨트롤타워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윤찬수 충남 아산시 부시장이 군부대, 학교, 요양병원 등 부서별 소규모 집단감염 발생 우려가 있는 취약 부분을 미리 파악해 점검하고, 유관 단체에 회의·회식 자제를 요청하라고 당부했다.

 

시는 24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20여 명이 참석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발생 현황과 방역 상황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윤찬수 부시장은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시민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홍보 방법에 대해 고민하자면서 현 단계에서 더 이상 상황이 악화되어선 안 되겠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대한 대비도 해야 한다. 부서별로 아산이 2단계 수준으로 격상됐을 때 생기는 변화에 대해 조사하라고 지시했다.

 

·소별 방역 지원 추진상황으로 공공부문 방역 관리 강화 추진 계획 수립 및 통보 기독교연합회 및 천주교 대전교구 아산지부 측에 크리스마스 행사 자제 요청 음식점 테이블 비말 차단 칸막이 수요조사 실시 자가격리자에 대한 일대일 모니터링 강화 등이 논의됐다.

 

윤 부시장은 코로나19 확산세를 막는 것이 최우선 과제이지만, 지금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내년 업무계획을 세워야 하는 중차대한 시기이기도 하다면서 금년 성과 분석을 바탕으로 내년 계획을 수립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유흥시설, 사우나 등에서 감염이 발생하고 있는 타 지역과는 달리 아산시의 소규모 집단감염은 가정, 학교, 회사에서 일어났다면서 아무리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해도 면밀하게 단속하기 어려운 장소들인 만큼, 시민들 스스로 경각심을 느끼고 방역에 동참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 시민들에게 이 같은 점을 다각도로 홍보하자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1/24 [15:0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